Kuya$am의 꿈동산 (Kuya$am's Dream Field)

Kuya$am의 영어공부방 - I'd kill for ~ 본문

생생영어표현

Kuya$am의 영어공부방 - I'd kill for ~

KuyaSam 2019. 7. 24. 11:49

언제나 실천보다 의욕이 더 앞서는 저 Kuya$am은 매년 마다 '올해는 영어 좀 잘해봐야지'라는 마음으로 영어공부를 시도하지만 늘 중간에서 멈춰버리는 전형적인 의지박약 늙은 아재입니다. 어떻게 하면 좀 꾸준하게 영어공부를 좀 해볼까 궁리를 하다가 어딘가에 조금씩이라도 공부한 흔적을 남기다 보면 그나마 좀 꾸준히, 열심히 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느닷없이 블로그 계정을 만들고 공부하는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결심대로 꾸준하게 이어서 공부해서, 영어로 쏼라쏼라 말이 불편함 없이 나오게 되는 그 날 까지 열심히 해보려 합니다. 행여 포스팅이 꾸준히 올라오지 않는다면 질책을 부탁드립니다. ^L^

 

꾸야쌤 영어공부방 시작합니다.

 

오늘 공부할 표현은 "I'd kill for ~"입니다. 해석해 보자면 "~를 위해 서면 뭐든지 하겠어"가 되죠.

무언가를 진짜로 엄청 간절하게 원할 때 쓸 수 있는 표현 패턴입니다.

말 그대로 직역하자면 원하는 그 무언가를 위해서는 죽이기(would kill~)도 마다하지 않겠다는 뜻이죠.

엄청나게 간절하다는 것을 전달해 주는 표현이 되겠습니다.

 

I'd kill for a Coke. 콜라를 마실 수 있다면 뭐든 하겠어.
I'd kill for you. 당신을 위해선 뭐든 하겠어.
I'd kill for a cigarette right now. 당장 담배를 피울 수 있다면 뭐든 하겠어.

 

I'd like a normal life. I'd kill for a normal life.   난 평범한 삶을 원해요. 평범한 삶을 위해서라면 뭐든 하겠어요.

 

(예문)

A: I'd kill for some chicken soup.        치킨 수프를 먹을 수 있다면 뭐든 하겠어.

B: There's soup in the fridge. I'll bring you some.        냉장고에 수프가 좀 있어. 내가 가져다 줄게.